강아지숲, ‘국제 강아지의 날’ 맞아 유기견 입양문화 확산 노력

  • 등록 2025.03.04 11:32:11
  • 조회수 24
크게보기

 

더존비앤씨티가 운영하는 반려견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오는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도그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도그페스타는 반려 가족과 비반려인이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성숙한 반려문화를 조성하는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이번에는 기존 가을 시즌이 아닌 봄 시즌에 열린다. 이번 축제는 강아지숲이 주최하고 동물과사람이 주관하며, 하림펫푸드-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헬로마이펫, 바비온, 트러스티푸드, 펫생각, 허레이, 붐붐포 등이 협찬사로 참여한다.

 

 

특히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행사 기간 동안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모든 강아지에게 무료입장 혜택이 제공되며, 춘천 지역의 취약 계층 반려 가정을 초청하는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반려 가족들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특별 포토존이 운영되며, 어린이와 반려견을 위한 선착순 150개의 풍선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반려견 행동 전문가로 잘 알려진 설채현 수의사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요 프로그램을 이끈다. 축제 첫날인 22일에는 ‘강아지 이야기,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강아지숲 곳곳을 함께 산책하며 강아지 행동 상담과 맞춤형 팁을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미니 티타임과 1:1 포토타임도 진행되며, 본 프로그램은 당일 매표소에서 선착순 15팀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받아 운영된다.

 

이 밖에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어 말하기’, ‘장난감을 찾아라!’, ‘강아지숲을 이겨라!’, ‘도그스포츠 시범 & 체험’, ‘간식 도둑 강아지 친구들을 찾아라!’ 등의 특별 프로그램과 함께 ‘미니 운동회’, ‘볼풀존’, ‘강아지숲 패션왕’, ‘장애물 레이스 챔피언십’, ‘콘홀 골인’, ‘개인기 마스터 오디션’, ‘컵 속의 간식 찾기’ 등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한 블루밍 아트, 반려견 캐리커처, 강아지용 터그 장난감 및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강아지숲 우체통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반려견 간식과 용품을 판매하는 부스, 각종 먹거리 장터와 야외 테이블존도 운영되어 축제 분위기를 더욱 돋울 예정이다.

 

강아지숲은 국제 강아지의 날이 모든 강아지를 차별 없이 보호하고 사랑하며 유기견 입양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정된 기념일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이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매년 방문견 무료입장, 보호소 유기견 초청 등 특별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국내에 건전하고 성숙한 반려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그페스타 202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강아지숲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주 기자 kiyogu12@gmail.com
Copyright @헤드라인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 경기,아53028 | 등록일 : 2021-10-07 | 제호명: 헤드라인 경제신문 |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평화로 216번길 13 발행 편집인 : 양세헌 | 전화번호 : 010-3292-7037 Copyright @헤드라인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