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가 운영하는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여름철 입맛을 돋워줄 제철 요리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8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지금 가장 맛있는 제철을 요리해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나 여름철 날씨에 어울리는 요리를 사진으로 공유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샘표 저당 비빔장, 새미네부엌 양파절임소스, 티아시아 커리·소스·음료 파우더 등으로 구성된 ‘요리 꾸러미’가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사진 공유를 넘어, 요리에 자신 없는 초보들도 제철 식재료로 쉽고 건강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요리 팁과 레시피를 함께 제공한다.
대표적인 제철 채소인 오이를 활용한 ‘스프링 오이’ 반찬은 오이를 나선 모양으로 썰어 연두, 다진 마늘, 참기름, 깨를 넣으면 간단하면서도 시원한 여름 반찬으로 완성된다. 고춧가루를 더하면 고기 요리와 곁들여 먹기 좋은 이색 반찬이 된다.
또한 여름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도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육수’를 활용하면 손쉽게 집에서 요리할 수 있다. 닭 손질법, 모양 잡는 법 등 디테일한 요리 가이드를 따라하면 전문점 못지않은 깊은 맛의 삼계탕을 누구나 완성할 수 있다.
샘표는 “오이 반찬부터 삼계탕까지, 우리맛 연구팀의 노하우가 담긴 새미네부엌 레시피는 짧은 시간 안에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로 여름철 밥상에 즐거움과 자신감을 더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샘표는 누구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즐겁게 요리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통해 600여 가지의 요리 솔루션을 소비자와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