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이진구)은 디지털·신기술 분야 경력자를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로 양성하기 위한 ‘K-디지털 분야 교직훈련과정’ 교육생을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는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제33조에 근거해 고용노동부 장관이 발급하는 자격을 보유한 직업훈련 전문가로, 훈련생에게 전문 교육을 실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과정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 핵심 분야의 경력자를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에 투입할 교사로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고용노동부 지원 사업으로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11월 9일부터 12월 28일까지 서울 현대건설기술교육원에서 주말 집중 과정으로 진행된다. 운영 방식은 온라인 학습과 집체 교육을 병행하는 혼합형으로,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Project Based Learning)을 통해 강의 교안 제작 능력, 문제 해결력, 퍼실리테이션 역량 등 실질적인 교육 역량을 강화한다.
교육 신청 대상은 디지털·신기술 분야에서 강의 경험이나 실무 경력을 보유한 사람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 수료 후 관련 요건을 충족하면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고용24 누리집(www.work24.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사항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hrdi.koreatech.a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한국기술교육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