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디지털 소통 혁신으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3관왕 올라

  • 등록 2025.11.14 10:20:09
크게보기

삼성전자가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인 올해의 소통대상을 비롯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전자 부문,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콜라보콘텐츠 부문까지 총 세 개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국내 디지털 마케팅과 소통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상임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대회에는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여해 SNS 채널 운영 방식, 디지털 콘텐츠의 완성도,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중심으로 고객 패널의 평가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 기관이 선정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디지털 마케팅 활동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가장 우수한 소통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고객 참여형 캠페인 별별레터가 깊은 인상을 남겼다. 실제 소비자가 경험한 다양한 삼성 제품 사용기가 콘텐츠로 제작되면서 고객의 진정성 있는 경험이 자연스럽게 공유됐고, 이를 통해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히지노와 협업한 사연 모집 콘텐츠,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의 멤버 노아가 참여한 갤럭시 사용 이유 콘텐츠 역시 MZ세대의 적극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별별레터는 공개 후 약 4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서며 높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인스타그램 공지 채널을 활용해 팬들이 모이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확장하고 있다. 갤럭시 S25 엣지의 정확한 무게인 163g이 표시되는 순간 버튼을 누르는 캐치 더 엣지와 선호 제품을 선택하는 밸런스 게임 같은 게이미케이션 요소는 소비자가 재미를 느끼며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든 방식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 사용자 사이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소통의 폭을 넓히고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장소연 부사장은 고객이 보내온 진정성 있는 사연이 큰 공감을 불러일으킨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얻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신규 방식의 소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양세헌 기자 headyang1@gmail.com
Copyright @헤드라인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 경기,아53028 | 등록일 : 2021-10-07 | 제호명: 헤드라인 경제신문 |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평화로 216번길 13 발행 편집인 : 양세헌 | 전화번호 : 010-3292-7037 Copyright @헤드라인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