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통합 매장 솔루션 ‘KCP POS+’에 QR·NFC 주문 서비스 추가…국내 최초 올인원 비대면 주문 체계 구축

  • 등록 2025.11.17 11:04:41
크게보기

종합결제기업 NHN KCP가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 ‘KCP POS+’에 QR 및 NFC 기반 주문 서비스 ‘KCP 오더’를 새롭게 도입했다. QR 픽업 주문, QR 테이블 주문, NFC 주문 기능을 POS와 모두 연동해 제공하는 것은 국내 결제 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방식이다.

 

 

KCP POS+는 POS, 키오스크, 오더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iOS와 안드로이드, 윈도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태블릿, 스마트폰, PC 등 여러 기기에서 실시간 데이터가 연동되기 때문에 매장 운영자는 하나의 시스템으로 주문·매출·고객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신용카드, 간편결제, 애플페이 등 모든 결제수단을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이번에 추가된 KCP 오더는 NFC 오더와 QR 오더를 모두 지원하는 비대면 주문 서비스다. NFC 오더는 스마트폰의 NFC 센서를 이용해 태그 스티커만 부착하면 즉시 주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설치가 간편하다. QR 오더는 픽업용 QR과 테이블용 QR 모두 제공하며, 부착형과 스탠드형으로 제작돼 매장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KCP 오더는 태블릿이나 키오스크 기반의 기존 오더 시스템 대비 월 평균 80퍼센트 이상의 고정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인건비 부담이 큰 소상공인, 식당, 카페 업종에서 실질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KCP POS+ 가맹점은 별도 이용료 없이 QR 또는 NFC 스티커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NHN KCP는 KCP POS+가 단순 주문 시스템을 넘어 실질적인 운영 편의성과 매장 효율화를 위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맞춤형 솔루션 확대와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1위 전자결제기업으로 평가받는 NHN KCP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 VAN, 정산, 보안 등 전자상거래 인프라 구축 전반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왔다. 최근에는 KCP POS+, 창업 지원 서비스 ‘비벗’ 등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매장 관리 사업을 강화하며 종합 커머스 기술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운영 효율화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확대할 전망이다.

양세헌 기자 headyang1@gmail.com
Copyright @헤드라인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 경기,아53028 | 등록일 : 2021-10-07 | 제호명: 헤드라인 경제신문 |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평화로 216번길 13 발행 편집인 : 양세헌 | 전화번호 : 010-3292-7037 Copyright @헤드라인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