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도제도 그레나다에 위치한 세인트조지대학교(St. George’s University, 이하 SGU) 의과대학이 2025년 1월 학기 신입생을 모집하며 한국 의대 진학 희망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SGU는 연간 세 차례(1월, 4월, 8월) 입학생을 모집하는 탄력적인 입학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학생들에게 유연한 진학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
SGU의 트루 블루(True Blue) 캠퍼스는 특히 학생들이 개인 및 학업 일정에 맞춰 의학에 대한 열정을 추구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25년 1월 학기에 입학할 경우, 경력을 조기에 시작하고 학업의 연속성을 보장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조기 임상 실습 시작과 맞춤형 교육 제공
1월 학기 입학생은 프로그램을 남들보다 빨리 시작할 수 있어 임상 실습 및 레지던트 과정을 더 일찍 접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실습 경험이 앞당겨지고 자신감이 높아지며, 레지던트 과정 지원 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1월 학기는 상대적으로 소규모 수업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은 교수진과 보다 긴밀한 학습 환경에서 개별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심층적인 멘토링 기회를 얻고 학생들 간 끈끈한 유대감도 형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전통적 경로를 걷는 학생들에게 유연한 입학 기회 제공
1월 학기는 공백 기간이 있는 학생, 경력 전환을 희망하는 사람, 12월 졸업생 등 전통적인 입학 일정과 다른 경로를 걸어온 지원자들에게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들은 학업의 연속성을 유지하며 보다 원활하게 의과대학 과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
SGU의 국제학생 모집 총괄 데이비드 안토니즈(David Anthonisz)는 “SGU 의대는 전 세계 학생들의 다양한 필요에 부응하는 유연한 입학 주기를 자랑한다”며 “1월 입학은 기다림 없이 의학교육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SGU는 1월 학기 입학생들에게 포괄적인 의학교육을 통해 글로벌 의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며, 자신감과 공감 능력을 갖춘 의료인으로서 현대 의학의 다양한 도전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한다.
의대 지원 희망자는 SGU 웹사이트를 통해 SGU 의과대학이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과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