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대표 송희경)가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과 손잡고 캐롯의 신규 주택종합보험 상품에 스마트홈 연계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로 아카라 IoT 디바이스 사용자는 캐롯주택종합보험의 월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게 됐다.
아카라라이프는 주로 스마트 도어락, 고품질 홈카메라 등 다양한 IoT 기반 제품을 통해 스마트홈과 빌딩 등 맞춤형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캐롯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주택 보안 강화를 위한 사전 예방 기능을 넘어,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연계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1인 가구나 자녀가 있는 가정 등에서 수요가 높은 아카라라이프의 제품들이 주요 혜택 대상으로, 캐롯 주택종합보험에 가입한 고객이 도어락, 홈카메라, 누수 감지 센서 등 9가지 스마트홈 기기 중 한 가지 이상을 사용할 경우 보험료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캐롯손해보험은 이번에 출시한 ‘캐롯주택종합보험’으로 화재, 누수, 도난, 가전제품 수리비용뿐만 아니라, 부동산 및 민사·행정 관련 법률 비용 등 다양한 주택 관련 사고에 대해 포괄적인 보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캐롯은 이번 신상품을 계기로 자동차보험에 이어 IoT 디바이스와 연계된 주택보험 분야로도 사업 확장을 모색 중이며, 다양한 제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송희경 아카라라이프 대표는 “스마트홈을 통한 안전성 강화를 차세대 주거 모델로 제안하며, 캐롯손해보험과의 이번 제휴로 고객이 주거 공간의 사고를 예방하고 사후 대책까지 마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