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 증진을 위한 ‘2025년 여성단체활성화사업지원’을 오는 2월 24일(월)까지 공모·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총사업비는 1,200만 원이며, 1단체 1개 사업을 원칙으로 단체별 200만 원 이내(보조율 50~90%)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 사업은 다음과 같다.
-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증진 관련 사업
- 일·가정 양립 등 양성평등문화 조성 사업
- 여성 건강 및 여성복지 관련 사업
- 여성단체 및 여성지도자 역량 강화 사업
- 해당 여성단체의 특성과 연계한 사업
신청 자격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을 위한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서귀포시 소재 여성단체이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보조금 지원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을 준비해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로 방문 접수 또는 등기우편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760-2442)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2024년에는 8개 단체·8개 사업이 선정돼 지원받았다. 대표적으로 △한국생활개선 서귀포시연합회의 ‘생활개선회 역량강화 워크숍 및 환경보존 체험활동’,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의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에코 비누 만들기 체험’ 등이 포함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저출산과 고령화가 심화되고 여성 활동이 증가하는 사회적 변화 속에서, 여성의 권익 증진을 위한 참신한 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양성평등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서귀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