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영 기자 |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이하 DSM)가 하이브리드 차량 연료탱크 경량화 솔루션 개발을 위해 르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차량 연료탱크 경량화 솔루션 개발에는 Akulon® Fuel Lock, 즉 DSM의 고성능 저탄소 발자국 PA6 소재가 사용된다. 이 소재를 사용하면 안전성을 저해하거나 추가 배출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무게와 비용을 절감하는 블로우 몰딩 단층 구조로 연료 탱크를 제작할 수 있다.
DSM의 Akulon® Fuel Lock 소재는 유럽연합 규정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낮은 투과성을 가진 경량의 단층 연료탱크를 만들 수 있다. 유럽연합 규정은 승용차의 경우 탄소 배출량을 최대 95g/km로 설정하고 있어, 연료 효율성을 최대화하려면 소재와 설계의 세심한 균형이 필요하다.
DSM에 따르면 Akulon® Fuel Lock PA6 등급은 사출 또는 블로우 몰딩 및 압출용으로 설계됐으며, e-모빌리티 부문의 신속한 설계 혁신을 위해 매우 우수한 다목적성을 갖고 있다. 실제로 패리슨 안정성이 매우 높아 벽 두께 분포도를 매우 좁게 할 수 있으며, 고온 및 저온 모두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해 안전을 보장한다.
DSM의 글로벌 어카운트 매니저는 '우리는 바이오 기반 Fuel Lock 폴리머와 같은 고성능 솔루션의 제품군을 계속 확장하면서 이 중요한 분야의 우선순위를 계속 정할 것'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