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서귀포in정」이 수능을 앞두고「서귀포in정 황감제 특별기획전」을 10월 23일부터 수능 당일인 1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수능 응시자들을 응원하고, 서귀포의 고품질 감귤을 특별한 선물로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
황감제는 조선시대 제주에서 임금에게 진상된 귀한 감귤을 기념하여, 성균관 유생들에게 감귤을 하사하며 과거시험을 시행한 전통이다. 조선왕조실록에 따르면, 중종 31년 황감제가 처음 기록되었으며, 시험 시간이 매우 짧고 합격자가 당일 결정되는 파격적인 시험이었다. 특히, 합격자는 바로 대과의 최종시험인 전시에 응시할 수 있어, 감귤이 얼마나 귀한 대접을 받았는지 보여준다.
서귀포in정은 이 황감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수능 응시자들의 꿈을 응원하는 취지로 황감제 특별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은 서귀포시의 신선하고 고품질 감귤을 20% 할인쿠폰과 무료배송 혜택으로 제공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특별기획전 대상 품목은 12브릭스 이상의 감귤, 감귤과즐, 감귤주스 등이다. 이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진행, 황감제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서귀포in정은 2021년 1월 론칭 이후 2024년 9월까지 누적 매출액 240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4년 매출 72억 원을 달성했다. 올해 목표인 연매출 100억 원 달성을 위해 순항 중이다.
오순문 서귀포시장은 “조선시대 황감제를 알리고, 수능처럼 중요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감귤을 선물하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수험생들이 오랜 시간 준비한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출처: 서귀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