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3 (토)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사회

한국잡월드, VR 게임 스테이션 공개 및 업무협약 체결

고용노동부 산하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는 24일 에듀테크 스타트업 ㈜우리덜(대표 권용재)과 함께 신규 직업 콘텐츠 ‘가상현실(VR) 게임 스테이션’을 공개하고,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VR 체험으로 미래 직업 간접 경험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의 ‘가상현실(VR) 게임 스테이션’은 어린이 체험자가 롤플레잉을 통해 가상 우주 공간에서 바이러스 로봇으로부터 엔진을 지키는 대원이 되어 확장현실(XR)과 가상현실(VR)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체험은 ‘가상현실(VR) 게임 개발자’라는 미래 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협력 기반 미래 과학 인재 양성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가상현실(VR) 게임 스테이션’ 운영 활성화 △VR 에듀테크 고도화를 위한 체험 데이터 공유 및 활용 △미래 기술 직업인 특강 개최 등을 추진하며, 미래 과학 인재 양성과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러한 협력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취지와도 부합한다.

 

양측 대표, 지속적 협력과 비전 강조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은 “㈜우리덜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 직업 체험 콘텐츠를 개발하는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창업·창직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ESG 경영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우리덜 권용재 대표는 “잡월드의 탄탄한 인프라와 ㈜우리덜의 실감형 콘텐츠 역량을 결합해 차별화된 직업 체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어린이들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 고도화와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한국잡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