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년센터 청년공감터의 2025년 2월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월 2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취업 1:1 상담소, 면접 이미지 컨설팅 및 퍼스널 컬러 진단, 영어 회화, 주식투자 포트폴리오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을 포함한다. 또한, 청년들의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필라테스, 바이올린, 왁스 카빙 반지 만들기 등 취미·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새로운 강좌인 ‘또 하나의 언어, 수어’ 강의를 신설해 청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청년정신건강상담, 기질 및 성격 검사(TCI)와 연계한 상담 서비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청년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년센터 담당자(☎031-828-2435)에게 문의하면 된다.
청년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요구를 면밀히 반영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청년센터가 의정부시 청년 활동의 거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