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광주소마고)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신입생 72명을 대상으로 ‘2025 신입생 비전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신입생들이 소프트웨어 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 로드맵을 설계하고, 꿈과 비전을 탐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는 ‘소통 Day’, ‘전략 Day’, ‘성찰 Day’를 주제로, 소통(C), 전략(S), 성찰(R)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진로 설계를 돕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입소식 ▲아이스 브레이킹 ▲전공 맛보기 특강 ▲기업 견학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 특강 ▲선배와의 대화 ▲취업 로드맵 작성 등이 포함되었다.
특히, 캠프 둘째 날에는 성남 판교에 위치한 ㈜마이다스아이티와 ㈜카카오뱅크를 방문해 ‘기업 견학 및 SW 개발자 특강’을 진행했다. 신입생들은 기업 현장을 직접 견학하며 SW 개발자의 강의를 듣고, CSR 기반 비전 설계 및 선배와의 대화 시간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광주소마고 최홍진 교장은 "이번 캠프는 신입생들이 소프트웨어 마이스터로서 첫발을 내딛는 중요한 시작점"이라며, "학생들이 학교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느끼고 AI 시대를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