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식품 안전 정보를 국민에게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운영 중인 ‘식품지식 능력고사’ 서비스를 개편하여 11월 1일부터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 : 식품안전 지식부터 위해예방 전문정보까지 관계행정기관이 보유한 식품안전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대국민 포털로 2015년 6월부터 운영('23년 기준 연간 2천9백만명 방문)
‘식품지식 능력고사’는 소비자가 퀴즈를 풀며 식품 안전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지난해에는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올해는 영업자를 위한 퀴즈 서비스도 추가됐다. 이번 개편으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기준 등 어린이 식생활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품목제조 및 생산실적 보고 방법 등 영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포함해 한층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약 9,000여 명이 참여한 이 서비스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참여 국민 중 2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 안전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알림·교육 > 이슈 > 이벤트’ 또는 ‘식품·안전 > 식품안전 > 식품지식 능력고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