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트북이 홍성남 작가의 도시농부 에세이 ‘뜻밖에 찾아온 도시농부의 삶: 흙과 사람 그리고 인생에 대하여’를 추천 에세이로 선정했다. 도시 생활을 뒤로하고 농촌에서의 새로운 일상을 기록한 이 책은 변화의 기로에 선 독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영감을 선사한다.
홍성남 작가는 안양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후 영어 강사로 활동하다 우연한 계기로 강원도 농촌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도시와 농촌을 넘나들며 경험한 작가의 이야기는 단순히 농촌 생활에 대한 기록을 넘어, 삶의 본질과 마주하는 과정으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작가는 농사를 처음 시작하며 겪은 시행착오와 이를 통해 얻은 깨달음을 진솔하고 담백하게 풀어냈다. 그는 농부로서의 삶을 통해 ‘변화’와 ‘원점에서의 시작’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때, 삶이 반드시 보상으로 응답한다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전한다.
홍성남 작가는 “인생 1막은 어머니, 아내, 경제인 등 외부에서 요구하는 삶을 살았다면, 인생 2막은 나 자신의 내면에서 원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고 말하며, 새로운 시작에 대한 용기를 독려한다.
페스트북 편집부는 이 책을 추천하며, “독자들은 홍성남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일상의 메마름 속에 단비가 내리는 듯한 설렘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삶의 새로운 가능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은주 선임 에디터는 “홍성남 작가가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가 독자들의 마음에 씨앗처럼 심어져, 언젠가 자신만의 특별한 여정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뜻밖에 찾아온 도시농부의 삶: 흙과 사람 그리고 인생에 대하여’는 전국 주요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작품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작가의 공식 웹사이트 홍성남닷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